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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2.25   Hisaishi Joe (히사이시 조) -- 2 36
2010.02.24   Hisaishi Joe (히사이시 조) 75
2010.02.21   영화 피아니스트 그리고 OST 38
2010.02.13   Yuriko Nakamura - Lovers.................... 32
2010.02.04   Tchaikovsky- Symphony No.6 'Pathetique' 20


icon Hisaishi Joe (히사이시 조) -- 2
New Age/Hisaishi Joe | 2010. 2. 25. 00:01

Hisaishi J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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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aishi Joe

원령공주OST - 오케스트라연주


S.E.N.S - Aphrodite(원령공주OST)


인생의 회전목마(하울의움직이는성OST)

인생의 회전목마(하울의움직이는성OST)


천공의 성 라퓨타 - Laputa


천공의 성 라퓨타(오르골연주곡)


천공의 성 라퓨타(합창)


천공의 성 라퓨타(오케스트라)

천공의 성 라퓨타(합창)..스펙타클한 영상입니다




500mm 반사렌즈로 찍은 상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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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Age > Hisaishi Joe' 카테고리의 다른 글

Hisaishi Joe (히사이시 조)  (75) 2010.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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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Hisaishi Joe (히사이시 조)
New Age/Hisaishi Joe | 2010. 2. 24. 08:00
Joe Hisai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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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재다능한 음악가 히사이시 조는 1950년 일본 나가노현에서 태어났다그는 쿠니타치 음악대학교의 학생 때부터 콘서트, TV, CF등의 음악을작곡하여 모던 음악 작곡가로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또 많은 연주회를 직접 기획하고 연출하는 프로듀서 일을 해왔다. 당시 미니말리스트 음악을 하였고첫번 째 앨범인 Information을 1982년도에 발표하여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하였고, 'Piano Stone', '지상의 낙원', 'Shoot the Violist', 'Encore'등 장르를 넘어선 참신한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1984년 영화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음악을 작곡하고 이를 통해 본격적인 영화음악 작곡가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후 <이웃집 토토로>, <하나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기쿠지로의 여름>, <천공의 성 라퓨타>, <붉은 돼지>, <마녀 우편배달부 키키>, <모노노케 히메> 등 40편 이상의 영화 음악을 작곡,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음악상을 비롯 수 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의 음악은 지브리 영화에서 빠질 수 없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또한 그는 1998년 나가로 장애인 올림픽을 위한 테마송을 작곡하고 총책임자로로 일했다.

그의 이름인 히사이시 조는 Quincy Jones(퀀시존스. 미국의 유명한 팝음악가)의 이름을 스스로 개명해서 만든 이름이다. Quincy의 이름의 일본 발음인 Kuishi는 Hisaishi로 읽을 수 있다. Joe는 Jones으로 부터 왔다. 그는 무대에서 필요한 이름을 쓰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지브리의 애니메이션의 개봉과 함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웰컴 투 동막골과 태왕사신기의 OST를 작곡하면서 한국 영화와도 인연을 맺게 되어 더욱 많은 한국팬을 확보하였다.



Joe Hisaishi 


또 다시(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OST)



Joe Hisaishi - Hana-Bi



Joe Hisaishi - Summer(카쿠지로의 여름 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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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aishi Joe (히사이시 조) -- 2  (36) 2010.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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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영화 피아니스트 그리고 OST
영화음악 | 2010. 2. 21. 00:30

The Pianist,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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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영혼을 움직이는 감동의 선율


이 영화는 실제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주인공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은 실제 존재했던 인물이다. 그가 쓴 회고록이 바로 이 영화의 바탕이다. 그리고 역사를 직접 경험했던 이 영화의 감독은 바로 폴란드인이다. 이 영화를 만들고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폴란드 역사에서 가장 슬프고 고통스러운 기억을 영화로 만들겠다는 생각은 한 번도 잊은 적이 없다. 하지만 동시에 나의 자전적인 이야기로 빠지게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또한 있었다. 그러나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이 쓴 회고록의 첫 장을 열자마자 이것이 바로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그 영화가 될 것이라는 직감을 했다. 그 회고록은 참혹한 고통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인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 곳에서 살아 남았다는 사실은 오랫동안 나를 끈질기게 괴롭혀 왔다. 절대 다수가 싸늘한 시체로도 남아나지 못한 그 곳에서의 살아 남음은 절대로 안도가 아닌 죄책감으로 나를 눌러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의 조각난 기억들을 다듬고 재 창조해 나가면서 우리는 또 다른 역사의 단면을 완성해 내었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 <피아니스트>가 우리가 겪어왔던,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역사 그 자체로 받아 들여지기를 원한다.



너무나 소개하고 싶었던 영화 피아니스트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쇼팽의 곡들이었지만 바뻤던 관계로 이제야 소개하게 된다. 피아니스트에서는 쇼팽의 곡들이 여러 곡 등장하지만 기억나는 4곡만 소개하고자 한다. 이 영화의 시작은 조용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한다. 폴란드의 한 마을에서 화목한 가족과 함께 평화로운 삶을 살던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은 유태인이자 훌륭한 피아니스트이다.

1939년 폴란드 바르샤바. 2차 세계대전의 불길이 한창 타올랐던 바로 그때,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은 라디오 방송에서 쇼팽의 야상곡 20번을 연주하는데 스필만이 연주하던 도중 라디오 방송국이 폭격을 당하고 독일군에게 점령당한다.

Chopin - Nocturne No.20 In c# Minor Op.Pos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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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 강제 거주지역인 게토에서 생활하던 스필만과 가족들은 함께 있을 수 있는 게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죽음으로 가는 기차에 몸을 싣게 된다. 기차로 향하는 행렬 속에서, 평소 스필만의 능력에 호감을 가졌던 공안원이 그를 알아보고 행렬에서 구해낸다. 죽음의 기차를 타고 가는 그의 가족을 무기력하고 안타깝게 바라보는 수밖에 없었던 그의 눈빛과 감정이 너무나 애처롭게 잘 묘사되어 있다. 간신히 목숨만을 구한 스필만은 유대인 수용소에서 일하게 되고 그곳에서 갖은 고생을 하던 그는 탈출에 성공한다.



탈출한 그는 전부터 친분이 있던 부부의 도움으로 은신처를 구하게 되며, 바흐의 무반주첼로곡 1번G단조을 연주하는 여인을 바라보면서 피아노연주에 대한 갈망을 느낀다. 

Bach - 무반주첼로곡 1번G단조
Mizoguchi Haj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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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기와 추위, 고독과 공포 속에서 생존을 지켜나가던 스필만은 도와주던 몇몇의 사람마저 떠나자 혼자가 되어 은신처에서 끈질기게 생존을 유지한다. 혼자 남겨진 그가 폐건물 안에 있는 낡은 피아노에 앉아 건반 위 허공에서 손가락을 움직이며 상상으로 연주를 하는 장면은 너무나 안타까웠다. 그의 피아노 연주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 폐허 속에서 그에게 남겨진 것은 허기와 추위, 고독과 공포 그리고 연주에 대한 열망뿐이다.


 

숨어 다니기를 계속하다가 폭격으로 폐허가 된  건물에 또 자신의 은신처를 만들게 된다. 어둠과 추위로 가득한 폐건물 속에서 먹을 거라곤 오래된 통조림뿐인 은신생활 중, 스필만은  순찰을 돌던 독일 장교에게 발각되고 만다. 유태인 도망자임을 눈치챈 독일 장교는 스필만에게 신분을 대라고 요구하자 스필만은 자신이 피아니스트였다고 말한다. 한동안의 침묵 속에 스필만에게 연주를 명령하는 독일 장교. 어쩌면 지상에서의 마지막 연주가 될 지도 모르는 그 순간, 폐허 속에 울려 퍼지는 쇼팽의 발라드 제1번 G단조 작품번호 23번 감미로운 선율은 보는 이로 하여금 대조적으로 전쟁의 암담함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하였다.

Chopin - Ballade No.1 In G Minor Op.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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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주를 들으면서 깊은 슬픔과 절망 그리고 희망이 동시에 담겨있어 듣는 사람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사진의 연주장면은 피아니스트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그의 연주에 감동을 받은 독일인 장교는 그에게 먹을 것과 여러 가지 도움을 주고 떠나고 러시아군이 그 폐허로 들어오게된다



결국 독일이 전쟁에 패배하고 스필만은 방송국에 복귀하여 그토록 갈망했던 피아노를 연주하게 되는데 처음에 등장했던 쇼팽의 Nocturne No.20 다시 연주하게 된다. 죽음의 위기를 넘기고 자유를 찾은 그의 연주에는 평온함과 슬픔이 담겨져 있는 것 같았다.

Chopin - Nocturne No.20 In c# Minor Op.Pos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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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필만은 2000년 7월 6일 88세 나이로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바르샤바'에서 계속 살았다. 그 독일 장교의 이름은 ‘Wilm Hosenfeld’였으며 소비에트 포로 수용소에서 1952년에 생을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자막이 나오면서 끝은 맺는다



영화의 엔딩 후에는 스필만과 교향악단이 쇼팽의 안단테 스피아나토와 화련한 대 폴로네이즈 op.22를 연주하면서 영화의 막이 내려진다

Polonaise Brillante Proceder An Andante Spianato Op.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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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Yuriko Nakamura - Lovers....................
New Age/Yuriko Nakamura | 2010. 2. 13. 17:55

Yuriko Nakamu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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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무라 유리코 Yuriko Nakamura 中村由利子【작곡가•피아니스트】

요코하마 태생. 화가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적부터 회화를 즐기는 한편, 빗소리나 그림책등에서 영감을 받고, 스스로 작곡을 시작,13세 때에는 요코하마시 주최의 작곡 콩쿨에 입상. 페리스 여자 단기 대학 음악 학과 졸업 후, 수많은 음악 활동을 거치고, '87년에, 자작 곡을 모은 앨범 「바람의 거울」로 CBS 소니에서 데뷔. 이 앨범이, 베스트셀러를 기록. 뉴에이지 뮤직의 대표적인 멜로디 메이커로서 폭넓은 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그 후, 영화 「1999년의 여름방학」, 사진작가 마에다 신죠우씨의 영상 작품 「시키노카」 등의 화제작에 작품이 사용되어 영상과 음악의 환상적인 조화로 큰 평가를 얻는다. 또, TOKYO FM 「제트 스트림」의 테마를 시작해 CM,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여러가지 미디어의 음악을 작곡했다.
한편, 해외에서도, 홍콩, 베네주엘라, 프랑스에 , CD가 릴리즈 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 2000년부터는 한국에서도 활동이 시작되어, 현재까지 5년간 13장의 앨범발매로 한국의 뉴에이지 음악에 많은 영향을 준 것은 물론, 다양한 미디어로 다루어져 화제가 되었다.
2001년 11월에는 한일 공동 제작 「솔로 베스트 앨범 」이 일본과 한국 에 동시에 발매되었고 ,2002년 4월에는 서울국립 예술의 전당에서 콘서트를 해 큰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 EBS(교육방송TV)에서도 방송되었다.
2003년 8월에 개최된「호암아트홀」에서의 두번째의 서울 공연에서는 전회 매진을 웃도는 많은 팬이 몰려들어 한국에서의 인기를 부동의 것으로 했다. 2004년 9월, 문화 예술마을 헤이리에서 열린 페스티발에서도 연주를 해 일본인으로서는 최초의 참가자가 되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04년 가을부터는, 한국 드라마의 음악을 담당. 고 시청률을 기록한 「미안하다, 사랑한다」(KBS) ,그리고 일본인 음악가로서는 처음으로, 오리지날 곡의 작곡의 의뢰를 받고, 삽입곡을 제공한 「봄날」(SBS) ,인기작 「힘내라 금순아」(MBC) 「내게너무 귀여운 당신」(KBS) 등에도 기존의 곡들이 사용되며 「환생NEXT」(MBC)에서는, 나카무라 유리코의 오리지널 곡인 「LONG LONG AGO」라고 하는 곡이 주제가에 채용된다.
 한국 드라마의 주제가에 기용된 일본인 작곡가는, 그녀가 두 번째이다.「한국인의 감성과 맞다」라고, 한국의 청취자들에게 대단한 인기를 얻어, 팬과의 교류나 인기 음악 프로그램의 출연 등을 통해서 한국에서의 팬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지금까지, 발매한 앨범은 약 15장, 또, 사운드 트랙외, 그룹 「어쿠스틱 카페」, 츠루노리히로씨 와의 유닛작품을 합하면 30장 이상의 엘범발매를 했다. '97년에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첫 라이브엘범「인•콘서트」를, 그리고, 2002년인 데뷔 15주년에는, 나카무라유리꼬 본인이 촬영하고 적은 에세이와 풍경 사진을 더한, CD-BOOK 「멜로디어스 라이프」를 발매했다.

2003년에는, 일본의 대표적인 피아니스트를 모은 컨피레이션 앨범 「10명의 피아니스트」에 참가, 오챠드홀의 동콘서트에 출연했으며. 그에따른 호평으로 2005년부터 2006년에 걸친 동기획 제2탄에도 참가했다.
매년 「피아노 환타지」콘서트를 도쿄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 2006년에는 18번째를 맞이한다. 「피아노 환타지」콘서트를 시작으로 그녀의 모든 콘서트에서는, 손님으로부터 받는 이미지에 대한 즉흥연주 「이미지 리퀘스트」도 실시해, 명물 코너로서 호평, 서울 공연에서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2006년 1월부터 도쿄 미타카의 지브리 미술관에서 상영되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오리지널 단편 애니메이션 「별을 키운 날」의 음악을 츠루로리히로씨 와 담당해, 호평을 얻고 있다.
작곡의 퀄리티는 특히 높이 평가되고있으며, 다양한 멜로디와 아름다운 감성의  피아노 터치로, 활동의 폭을 다방면으로 넓히고 있다. (출처 : 유리코 공식홈에서)


ps. 굉장히 바쁜 날들을 지내고 있어서
방문 및 블로그 관리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곧 돌아오겠습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Yuriko Nakamura

Long Long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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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riko Nakamura - 2  (14) 2011.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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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Tchaikovsky- Symphony No.6 'Pathetique'
Classic/Tchaikovsky | 2010. 2. 4. 22:48

 4대 교향곡 중의 하나인 차이코프스키의  <비창>


Tchaikovs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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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대 교향곡 중의 하나인 차이코프스키의  <비창>
어제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베토벤 9번,  드보르작 9번,  슈베르트 미완성 교향곡8번과 함께 4대 교향곡에 속하는 차이코프스크의 6번 비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차이코프스키의 마자막  교향곡 6번 나단조 작품번호 74번 <비창> 제목 그대로 슬프고 어두운 느낌이 곡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차이콥스키의 비극적인 성격을  알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이  교향곡이  그의 죽음을 예고하고 있었던 것처럼 생각했다고 한다.  차이코프스키는 자신의 모든 작품 가운데 최대의 걸작으로 생각했고,  이 곡은 1893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러시아 음악협회  정기 연주회에서 초연되었으며,  이 곡이 갖는 색다른 스타일과 절망적인 어두움에 청중들은 물론이고 오케스트라 단원들도 좋아하지 않았다고 한다.

차이코프스키는 이 곡이 초연된 지 나흘만에 콜레라에 걸려 의식을 잃고 회복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는데  그로 부터 12일 후 이 6번 교향곡은 다시 공연되는데 이 차이코프스키 추모공연에서는 <비창>이라는 표제와 그의 죽음을 애도하는 청중들로 공연장은 눈물바다가 되었다고 한다.  제6번째 교향곡 은 형식의 균형미, 관현악 편곡의 정교함 때문에 클래식 음악을  처음 듣는 사람에게도 깊은 인상을 안겨주는 러시아음악의  최고의 음악으로 꼽힌다.




Tchaikovsky

Symphony No.6 In B minor Op.74 'Pathetique'
[교향곡 6번.나단조 작품번호 74번 비창]
Slovak Philharmonic Orchestra


 Conductor : 정명훈 Seoul Phil (Full Length 5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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