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co
원주민 언어로 Qosqo 잉카 제국의 수도였으며, Machu pichu로 향하기 위해 잠시 숨을 고르는 곳이다.
작곡가이자 키보디스트인 마이클 홈과 신서사이저 연주자인 크리스찬 슐츠 두 사람이 중심이 되어 1979년 결성된 5인조 그룹으로 Cusco라는 이 독특한 이름은 마이클 홈이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일 관계로 자주 여행했던 남미에 대한 인상이 뮤지션으로 성장 할 때까지 깊게 남아 있어 잉카 유적지의 고대도시 이름인 Cusco에서 착안하여 지었다고 한다.
독일 그룹 쿠스코의 음악의 뿌리는 잉카문명에 있다. 팬파이프 연주와 플롯의 맑은 음색과 드럼 그리고 환상적으로 펼쳐지는 일렉트로닉 오케스트레이션에 남미 그 특유의 리듬을 결합하여 1985년 고대 마야 문명을 주제로 발표한 앨범 'Apurimac'이 일본의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의 사운드 트랙으로 사용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그들의 음악 중에서 Inca Dance가 국내의 인기 FM 프로그램의 시그널음악으로 사용 될 정도로 우리의 정서에도 어울려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오지탐험 등의 자연다규멘터리 프로그램에 쓰이는 대부분의 음악이 Cusco의 음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섬, 바다, 산 등 모든 자연 환경 친화적인 음악으로 동물과 환경보호 운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하는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ps. mp3로 다섯 곡이나 올렸는데 플래이가 되질 않아서 동영상으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