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음악과 사진이야기 위치로그  |  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icon Brahms - Symphony No. 4 in E Minor, Op. 98
Classic/Brahms | 2012.07.22 22:02

update...


B r a h m 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람스가 작곡한 4개의 교향곡은 모두 걸작품이다. 브람스의 교향곡들은 특유의 서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을에 잘 어울린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가을에 잘 어울리는 곡이 제 4번이다.

교향곡 4번은 지원.C라는 이웃 블로거님에 의해서 알게 되었으며, 이번에 처음 듣게 되었다. 미르는 은은한 향기가 품어져 나오며, 지원.C의 표현처럼 구름 위를 사뿐사뿐 걸어가는 느낌의 1악장이 제일 마음에 든다.

제 4번 교향곡은 1885년 50대에 완성했는데 황혼기의 고독에 가득차 있는 브람스의 심정이 잘 나타나 있다. 그의 다른 3개의 교향곡과는 달리 애수에 잠긴 듯한 느낌을 주는 작품이다.  그의 음악은 실제로 어느 작품에서나 찾아 볼 수 있듯이 그리 화려하지는 않다.  제2번 교향곡처럼 밝고 목가적인 기쁨도 없으며, 제 3번 교향곡처럼 힘차고 웅장한 맛도 없다. 제4번 교향곡은 어둡고 쓸쓸한 분위기를 풍기는 작품으로 인생의 가을을 연상케 한다. 당시 브람스가 읽은 그리스의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에서 깊은 영감을 얻어 4번 교향곡을 썼다는 설이 많다.


Brahms
Symphony No. 4 in E Minor, Op. 98
교향곡 4번 마단조, 작품번호 98번 (전악장 :47:24)
( Conductor : Carlo Maria Giulini )  



1 - Allegro non troppo (13 : 27)

1악장의 서주부는 가을에 낙엽이 바람에 날려 떨어지고 갈대가 바람에 이리저리 춤추는 것처럼 조용하게 시작하여 점점 긴장감이 감도는 전개를 해 나가고 종결부에서는 웅장한 클라이맥스를 보여주고  


2 - Andante moderato (12 : 57)

2악장은 조용한 분위기의 서정적인 악장으로 아름다운 꿈을 꾸는 것처럼 황홀감에 빠지고 


3 - Allegro giocoso-Poco meno presto(6:43)

3악장은 마치 축제 같은 분위기의 박력과 긴장감이 흐르는 빠른 악장이다


4 - Allegro energico e passionato Piu allegro(10:42)

4악장은 바로크 시대에 사용되던 변주곡 형식으로 작곡되었으며, 웅장하고 장엄함이 드는 고전 무곡의 형식이다.



arrow 태그 : , ,
arrow 트랙백80 | 댓글54
이전 댓글 더보기
Favicon of http://jiwonc.tistory.com BlogIcon Ji1 2010.02.07 22:23 신고 L R X
미르님 블로그에서 브람스를 만나니 반가운 마음이 드네요^^
분주했던 주말을 정리하며 브람스 4번교향곡을 들으니, 마음이 차분해 집니다.
뒤늦게나마 4악장도 1악장 만큼이나 좋아지고 있습니다. 단, 듣다보면 마음이 차분해 지다 못해 고독한 정서도 느껴지니 조심!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09:43 신고 L X
1악장에 대한 인상이 너무 강해서 다른 악장을
받아들이기엔 쉽지 않네요.
아침부터 4악장 듣고 하루 시작하고 있는데 너무 좋은데요^^
요즘 고독에 빠지고 싶은데 제격이군요 ㅎㅎ
오늘 하루도 즐겁게~~~
Favicon of http://sun-story.tistory.com BlogIcon sun-sun-hye 2010.02.08 00:34 신고 L R X
미르님 브람스 잘듣고 갑니다.

역시 브람스 좋군요.. 이 브람스의 무게감을 좋아합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09:44 신고 L X
반갑습니다~
이제 포스팅도 하셔야 할텐데요...
Favicon of http://bjcecil.tistory.com BlogIcon 베짱이세실 2010.02.08 00:41 신고 L R X
꺄악. 제가 제일 좋아하는 4번 1악장.
역시 이 악장은 깊은 밤 들어야지 느낌이 산다니까요.
행복합니다.
몇 년 전에 이 곡을 듣다가 막 울어버린 적이 있어요. 그땐 사는 게 힘이 들던 시기여서...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09:47 신고 L X
핫..좋아하시는 곡이군요
그런데 감수성 예민한 세실님 자주 우시나봐요? ㅎㅎ
저녁에도 비오는 오늘 들어도 좋은데요...
2010.02.08 09:24 L R X
비밀댓글입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09:53 신고 L X
요즘 1악장 많이 듣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기분 좋게 시작하세요~~
잘 알았습니다 ㅎ
Favicon of https://sepaktakraw.life BlogIcon 모피우스 2010.02.08 10:24 신고 L R X
자세히 보니... 브람스와 미르님의 인상이.. 닮아 보이는데.. 저만의 생각인가요...^^*

소리없이 비가 내려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11:49 신고 L X
브람스가 더 멋지죠 ㅎㅎ
봏아하는 이슬비가 내려서 기분 좋은 하루 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2010.02.08 10:41 L R X
비밀댓글입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11:49 신고 L X
헉...감사해요
얼른 가겠습니다~
2010.02.08 10:42 L R X
비밀댓글입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11:50 신고 L X
1악장 들을 수록 좋죠~
Favicon of http://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0.02.08 11:08 신고 L R X
오. 좋은곡 감상 잘하고 갑니다. 잘 계시죠?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11:51 신고 L X
오랜만입니다
잘계시죠..반가워요~
가끔 방문은 하지만 흔적은 남기지 못했습니다~
Favicon of http://topfltplove.tistory.com BlogIcon 악사부부 2010.02.08 12:40 신고 L R X
브람스 서나공주와 강마에가 넘넘 좋아하는 작곡가 이죵!
오늘 날씨하고 넘넘 잘어울려요.~~~~
전악장 모두다 넘 좋아요.
오늘같은 날씨에 영화한편 봐줘야하는데....ㅠㅠㅠ

쌤 구두위에 흙먼지...ㅎㅎㅎ ^^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08 20:09 신고 L X
구두에 먼지까지 보이구나~
영화볼 시간이ㅠㅠ 목요일까지는 꼼짝마~이다...
Favicon of http://zoe1212.tistory.com BlogIcon Zoe틱 2010.02.09 10:43 신고 L R X
조금 보이는 미소....미르님의 편한 모습이 보기 좋으세요~!^^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0.02.16 20:56 신고 L X
어색한 저 표정 ㅎㅎ
Favicon of http://pandorainthedeep.tistory.com BlogIcon 쩡다 2011.02.11 07:53 신고 L R X
브람스는 어릴때부터 항상 피아노곡만 접해와서 그런지, 브람스의 심포니라 하니 역시 저한테는 좀 어색하네영ㅋㅋㅋㅋㅋㅋ그치만 좋아요! 심포니에서도 브람스다운 음악이~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1 22:48 신고 L X
앗 너무 반가워서..^^
항상 1년마다 나타나시는군요
쌀나라에서 잘계시죠 ~~
이제 졸업하셨나요?
mark
Favicon of http://pandorainthedeep.tistory.com BlogIcon 쩡다 2011.02.12 10:05 신고 L X
앗....그래도 이번엔 2개월만에 온걸요 ㅠㅠㅋㅋㅋ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2 12:51 신고 L X
아..얼마 전에 오셨었죠 ^^
Favicon of http://topfltplove.tistory.com BlogIcon 악사부부 2011.02.11 11:04 신고 L R X
오~~~랜만에 블로그 들어와보네요.
한참 쉬고나니 더 게을러져서...
오랜만에 브람스도 좋고 댓글도 재미있네요.
쌤 요즘 블로그 말고 다른것도 하시나봐요.^^
쌤뵌지 넘 오래되었네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또 널러 올께요.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1 22:51 신고 L X
요즘은 신경 쓸일도 많을 때이지..
직원채용도 하고..
직원들 업무 분장이 쉬운일이 아니지~
인사가 만사라서 신중하게 배치하다보니..
벌써 1주일 째 고심 중..
그리고 요즘 많은 관심사인 트윗에 도전하다보니..ㅎㅎㅎ
Favicon of http://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1.02.11 17:57 신고 L R X
제가 무지무지 좋아하는 브람스 교향곡들~
2주 후면 이곳에 올 비엔나 필하모니가 교향곡 2번을 연주한다기에 진작 표를 사놨지요.
지금 그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
저두 교향곡 4번중 1악장이 젤 좋아요~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1 22:54 신고 L X
브람스 많이 좋아하시는군요
그래서 많이 반가워요^^
저도 바흐 다음으로 많이 글을 올렸을 정도로 좋아하는 작곡가이죠^^ 비엔나 필..공연 가실 수 있다니 너무 너무 부러워지고 있습니다~~ 2악장은 별로죠?..^^
Favicon of http://leebok.tistory.com BlogIcon 빨간來福 2011.02.12 09:45 신고 L R X
저도 뭐가 그리 바쁜지 제 블로그 댓글도 잘 못달고 있었네요. 도 좀 아프기도 하구요. ㅠㅠ 미르님도 감기로 고생하셨다 들은것 같은데, 지금은 괜찮으십니까?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2 13:13 신고 L X
요즘 바쁘기도 하지만 트윗 정복 중입니다 ㅎㅎ
이제 좋아졌습니다~~
무리하지 마세요~ 쉬실 때는 확실하게 쉬어주시고요
블로그도 좀 쉬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걱정되고 조마조마 합니다^^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Favicon of http://www.markjuhn.com BlogIcon mark 2011.02.13 10:09 신고 L R X
바쁘게 인사만 하고 갈께요. 오래만에 외출했습니다. 블로그 이전은 아직 완성이 안되고 있구요. 다시 오겠습니다. 안부 전하려 부지런히 방문중이랍니다. :)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7 00:13 신고 L X
오랜만이라 더욱 더 반갑습니다
많이 바쁘시군요^^
Favicon of http://jiwonc.tistory.com BlogIcon Ji1 2011.02.14 01:21 신고 L R X
오랜만에 브람스 교향곡을 들으니 좋습니다.
여행 다녀오고 밀린 일거리를 헤치우(?)느라 일주일을 정신없게 보내니 이제서야 여유를 찾은듯 합니다.
지금 남몰래 뭔가를 준비하고도 있는데 좋은 결과가 나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7 00:15 신고 L X
ji1님이 좋아하시는 브람스 교향곡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여행 글 빨리 올려주세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무슨 일인지 몰라도 좋은 결과 얻어서 빨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mark
2011.02.18 00:05 L X
비밀댓글입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8 19:54 신고 L X
해외로 진출하실 좋은 기회였는데 많이 아쉬웠겠습니다.~
그렇지만 더 좋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 거라 믿고 싶습니다^^ 파이팅~ ji1님!!!
Favicon of http://jynira.tistory.com BlogIcon 꼬장 2011.02.14 06:23 신고 L R X
눈앞에 자연이 펼쳐지는 느낌입니다.
정말 좋군요. 오늘은 의리초코렛이라도 많이 받으시기 바래요.^^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7 00:16 신고 L X
와이프에게만 받았습니다.
이런 일은 처음이라.. 즐겁지 않았던 발렌타인데이였습니다ㅠㅠ
2011.02.14 08:07 L R X
비밀댓글입니다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7 00:17 신고 L X
요즘 많이 바쁘기도 했지만 트윗 시작하면서
조금 소홀했습니다~~
Favicon of http://www.markjuhn.com BlogIcon mark 2011.02.15 00:09 신고 L R X
블로그 이전은 미완성으로 끝났지만 다시 재개했습니다. 도로아미타불 된 거죠. 브람스 음악이 참 좋습니다. 교향곡을 들으면서 댓글을 다는 기분이 삼삼하네요.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1.02.17 00:17 신고 L X
기대했는데 미완성으로 끝났군요
꼳 방문하겠습니다^^
Favicon of http://topfltplove.tistory.com BlogIcon 악사부부 2012.07.23 12:27 신고 L R X
브람스를 좋아하는 서나공주 입니다.
쌤~~~ 첫번째 댓글보니 그때 생각이 나네요. ㅋㅋㅋ

쌤~~~~ 쌤이랑 출사간지 까마득해요.ㅠㅠㅠㅠㅠㅠㅠ
방학하니까 바쁘시더라도 악사부부랑 꼭꼭꼭 나들이 가시게요.네????? 쌤~~~~~~~~~~~~~~~~~

브람스 잘 듣고 가용~~~^^
mark
Favicon of http://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7.25 23:40 신고 L X
4번 너무 좋아하는곡이지
방학 때 비행기 한 번 타러가자꾸나~~

아이디 :
비밀번호 :
홈페이지 :
  비밀글로 등록
내용 :
 



[PREV] [1][2][3][4][5][6][7][8][9][10][···][455] [NEXT]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음악 카테고리에서 클래식과 뉴에이지 항목 앞의 " + " 를 클릭하시면 소분류로 들어가실 수 있으며, 작곡가 및 연주자 별로 분류해 놓았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455)
미르에게 음악이란? (2)
미르가 소유한 카메라 (2)
미르는 누구?... (6)
Classic (176)
New Age (84)
성악 (20)
영화음악 (13)
Pop (28)
Jazz (17)
Blues (1)
포크 (5)
Etc (19)
공연과 전시 (11)
유럽여행 (15)
일본여행 (0)
중국여행 (0)
국내여행과 맛집 (3)
필리핀여행 (1)
사진이야기 (46)
세상사는 이야기 (6)
비공개 (0)
продажба на имо..
미르의 음ì..
нап софия прода..
미르의 음ì..
Total : 1,983,491
Today : 149
Yesterday : 57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미르-pavarotti's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plyfl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