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음악과 사진이야기 위치로그  |  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icon 부산 용두산 공원의 여의주를 문 흑룡
세상사는 이야기 | 2012. 1. 14. 00:19


부산 용두산 공원에서 2008년도에 촬영한 사진인데 용과 달의 타이밍을 잘 맞췄다
 




미르는 용의 순수한 우리 토박이 말이다. 나의 닉네임 미르(Mir)는 순수한 우리 말에서 따온 게 아니고 구 소련의 우주선 미르에 탑재되었던 미놀타 카메라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는 것을 카메라 소개편에서 언급했었다.
새해도 벌써 2주가 지났다. 2012년은 壬辰年이다. 
2012년을 ‘오랫동안 물속에 잠겨 있던 용이 승천하는 해’라고 부른다. 용은 봉황과 함께 하나의 상상 속 동물이다. 검은색을 뜻하는 임(任)과 용을 의미하는 진(辰)이 합쳐져 60년 만에 돌아오는 "흑룡의 해"라고 한다. 역학자들은 12띠 동물 중 특히 용에 상서롭고 길한 의미가 담겨 있어 다른 해보다 좀 더 희망적인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그래서 결혼및 출산을 서두르고 있다고 한다. 우리 모두에게 흑룡이 여의주를 물어다 줘서 어려운 문제가 풀리고 많은 행운과 복을 주어서 행복하고 희망찬 2012년이 되었으면 한다.



대황하(춤추는 용)


arrow 트랙백96 | 댓글
Favicon of http://urrolemodel.tistory.com BlogIcon 쩡다 2012.01.14 04:26 신고 L R X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미르님!!!
용의 해....저의 해죠!움하하하 항상 이맘때쯤이면 반신반의 하면서도 꼭 보험회사에서 공짜로 하게해주는 토정비결이나 사주같은걸 보는편인뎈ㅋㅋㅋㅋ그것만보면 올해는 아주 운수대통!!!이더라구요. 기분좋아라~ 미르님도 올해 용신ㅋㅋ의 기운으로 팍팍!!! 제 복도 나눠드릴게요 호호호 ㅋㅋㅋㅋ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4 22:08 신고 L X
와 ~운수대통하세요^^
정말 오랜만입니다~
직장생활 잘하시길 바랍니다~
복도 나줘주시는 쩡다님 복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012.01.14 11:14 L R X
201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미르님^_^ 미르님도 미르님이 사랑하시는 모든분들도 건강하고 행복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래요!!!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4 22:09 신고 L X
한국에 오셨을 때 남도지방 구경오시지 않고...ㅠ
은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만 많이 있기를 바랍니다~~
Capella 2012.01.14 14:45 L R X
사진 너무 멋져요! 미르님도 멋지고 행복하고 기쁜 일 가득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4 22:10 신고 L X
카펠라님도 행복하고 복많이 받으시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Favicon of https://topfltplove.tistory.com BlogIcon 악사부부 2012.01.15 20:48 신고 L R X
사진 멋있어요.
강마에는 휘파람 불며 대황하 따라하고있어요. ㅎㅎㅎ
이노래 들으면 연애할때 생각나요. ^^

용의해 좋은일이 많으면 좋겠어요.
아픈사람 없구 모두 행복하면 좋겠구요.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5 23:06 신고 L X
오카리나 소리 좋지
오카리나 좋은 것 선물받고 배운다고 몇 번 만지작거리다 말고 클라리넷도 끈기 있게 하지 못하고 중단...ㅠㅠ
사연이 있는 곡이구나 ㅎㅎ
너도 건강하고 가정에 좋은 일이 많기를 바란다~
mark
Favicon of https://topfltplove.tistory.com BlogIcon 악사부부 2012.01.16 20:21 신고 L X
쌤도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일
꼭 이루시길 바래용~~~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6 22:40 신고 L X
올해엔 특히 가족 모두가 건강해야지~~
Favicon of https://leebok.tistory.com BlogIcon 빨간來福 2012.01.16 12:05 신고 L R X
너무 멋집니다. 정말 타이밍의 예술이라는 말이....ㅎㅎ

잘 지내시죠? 오카리나 소리에 한껏 취했다 갑니다.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6 19:30 신고 L X
입안에 달 집어 넣으려고 힘께나 ..ㅎㅎ
내복님도 오카리나 배워서 불어보세요~
감각이 뛰어나 쉽게 배우실 것 같은데요^^
Favicon of https://secretjourney.tistory.com BlogIcon blueprint 2012.01.17 17:17 신고 L R X
기가 막힌 장면을 담으셨네요.
다음주가 설날인가요? 이곳은 휴일이 아니라... ^^;
설날에는 떡국 꼭 챙겨드세요! ^^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17 21:33 신고 L X
입속에 달 집어 넣느라 고생했죠 ㅎㅎ
명절이 돌아오면 머리가 아파오죠..ㅠㅠ
여기 저기 챙겨드려야 할 곳이 많아서요
이국에서 설은 어떻게 지내시는지요?
떡국이라도 공수해드려야 할텐데..^^
Favicon of https://jynira.tistory.com BlogIcon 꼬장 2012.01.19 17:32 신고 L R X
멋진 사진이네요. 근데 아직 용띠 해 안된거 맞죠? ^^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20 21:03 신고 L X
넵 ~~띠로 따지다면 내일 모래가 용의해이죠..ㅎㅎ
Favicon of http://caricelle.tistory.com BlogIcon 까리첼 2012.01.24 15:42 신고 L R X
사진이 진짜 절묘하네요. 임진년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감사합니다.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25 19:43 신고 L X
이제 임진년이 3일째 랍니다
복 많이 받는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2.01.25 08:49 L R X
비밀댓글입니다
mark
Favicon of https://pavarottisy.tistory.com BlogIcon 미르-pavarotti 2012.01.25 19:44 신고 L X
해질녘에 찍어서 밝기를 조정했더니 달의 무늬가 보이지 않네요 ㅠ

아이디 :
비밀번호 :
홈페이지 :
  비밀글로 등록
내용 :
 



[PREV] [1][2][3][4][5][6] [NEXT]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음악 카테고리에서 클래식과 뉴에이지 항목 앞의 " + " 를 클릭하시면 소분류로 들어가실 수 있으며, 작곡가 및 연주자 별로 분류해 놓았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455)
미르에게 음악이란? (2)
미르가 소유한 카메라 (2)
미르는 누구?... (6)
Classic (176)
New Age (84)
성악 (20)
영화음악 (13)
Pop (28)
Jazz (17)
Blues (1)
포크 (5)
Etc (19)
공연과 전시 (11)
유럽여행 (15)
일본여행 (0)
중국여행 (0)
국내여행과 맛집 (3)
필리핀여행 (1)
사진이야기 (46)
세상사는 이야기 (6)
비공개 (0)
продажба на имо..
미르의 음ì..
нап софия прода..
미르의 음ì..
Total : 2,007,074
Today : 2
Yesterday : 11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미르-pavarotti's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plyfly.net